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봄꽃 개화시기와 봄꽃구경 좋은 장소 (서울북부 및 경기권)

by 뉴다이엇 2023. 3. 21.
반응형

봄꽃 개화시기

(1)3월에 피는 봄꽃

(2)4월에 피는 봄꽃

 

봄꽃구경 좋은 장소

(1)서울북부 및 인접 경기권

(2)그 외 경기권 봄꽃구경 명소

 

 

3월 중순을 지나 하순을 향해가고 있습니다. 지난 주 토요일 길을 걷다 만들레 꽃을 보고 반가워 그 주변을 둘러보니 개나리도 피려고 기지개를 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제는 봄꽃 개화시기와 봄꽃구경 좋은 장소 몇 군데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1)3월에 피는 봄꽃

 

가장 먼저 우리가 쉽게 떠올리는 개나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소개해 드린 민들레 꽃이 있습니다. 이 두 꽃이 3월의 봄꽃 개화시기에 먼저 볼 수 있는 꽃들입니다. 

위 민들레 꽃과 개나리 꽃은 2023년 3월 19일에 발견한 꽃들입니다. 작년 겨울부터 올 2월까지 어느 때 보다 힘들고 어려웠던 시기였는데 민들레 꽃을 보니 너무 반가웠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기 시작했고, 담장 넘어 아파트 단지의 화단(?)에 개나리가 피고 있어 같이 찍었습니다.

 

위 사진을 보니 참 기특하죠? 저렇게 담벼락 밑에 아주 미세한 틈 흙에 뿌리를 내리고, 이렇게 개화를 한 민들레를 보니 어려운 환경에서도 아름다움을 피운 민들레가 대견해 보였습니다. (민들레야 너한테 인생을 배운다.)

 

 

그리고 봄꽃 개화시기 3월에 피는 꽃 중 목련을 빼놓 수 없겠죠? 민들레를 보고 나니 주변에 꽃들이 하나 하나씩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목련은 개화하기 전의 모습은 알처럼 생긴 것 같습니다. 또는 어떤 열매 같이 생긴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활짝 피기 시작하면, 너무 예쁘고, 고혹적입니다. 그리고 무언가 세련되고 가지런한 느낌이랄까요? 그런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3월에 개화하는 대표적인 꽃은 "남자한테 참 좋은데~~" 맞습니다. 산수유꽃 입니다.

 

산수유 나무 꽃말을 아시나요? 저는 산수유 꽃을 찾아 보며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꽃말은 바로 "봄맞이"라고 합니다. 

 

 

(2)4월에 피는 봄꽃

 

4월의 봄꽃 개화시기의 대표적인 꽃은 벚꽃과 철쭉입니다. 은은하면서 온 세상을 뒤덮을 것 같은 벚꽃과 진한 핑크빛으로 눈을 확 사로잡는 철쭉은 4월에 보는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벚꽃은 3월 22일경 남쪽 제주도부터 시작해서 3월 말 부산과 광주, 전주, 4월 1~2일경 청주, 4월 2~3일경부터 서울 경기권으로 북상합니다. 

 

그 외 4월에 피는 봄꽃은 다음과 같습니다.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인 불새나무의 불새꽃이 있습니다. 철쭉과 비슷한 색깔이지만 보다 진하고 보랏빛이 강합니다. 그리고 삼색제비꽃 또한 4월에 피는 대표적인 꽃입니다. 

 

 

그리고 튤립 꽃 또한 4월에 개화하는 꽃 중 하나로 여러 지방자치단체에서 튤립 축제를 열기도 하며, 에버랜드에서도 튤립 축제를 벌이곤 합니다. 그만큼 아름답고, 예쁜 4월의 꽃으로 남녀노소 마음을 싱숭생숭하게 하는 매혹적인 꽃입니다. 개인적으로도 튤립 꽃을 참 좋아합니다. 

 

 

 

봄꽃구경 좋은 장소

 

(1)서울북부 및 인접 경기권

 

아래 서울북부 및 인접 경기권 아주 가깝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봄꽃구경 좋은 장소를 카카오맵을 통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불암산 나비정원 또는 불암산 철쭉동산입니다. 불암산 밑에 자리잡고 있으며, 불암산 둘레길과 나비정원 박물관(전시장)을 같이 관람할 수 있어 아주 멋지고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특히 4월 10일~15일 전후로 불암산 나비정원을 오르는 언덕길이 철쭉으로 뒤덮여 장관을 이루며, 인근 거주 주민은 물론 불암산 등산 및 둘레길 관광을 온 사람들에게도 멋진 추억의 사진을 남기게 만듭니다.

 

 

 

두 번째로 양주 1동에 위치한 양주관아지입니다. 노원에서 자가용으로 30여분 거리로 주차장도 넓고, 다양한 민속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특히 벚꽃이 많이 피는 장소로 많은 사람들에게 유명한 장소는 아니지만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추억의 사진을 많이 담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리고 의정부 신곡2동 추동 근린공원은 경기도청 북부청사가 위치하고 있어 주변 환경에 많은 신경을 쓰는 곳입니다. 인근 주민의 산책지이기도 한 추동 근린공원은 4월에 벚꽃 및 넓은 부지에 많은 꽃을 심어 많은 꽃들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벚꽃이 만개하는 시점에는 곳곳에 벚꽃이 만개하여 하얀 눈을 내리는 풍경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어 매우 아름답습니다. 

 

 

(2)그 외 경기권 봄꽃구경 명소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도립리에 위치한 이천 산수유마을도 유명한 꽃길 명소입니다.

 

 

 

그리고 아침고요수목원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 Tel: 1544-6703)

아침고요수목원은 유료 공원으로 입장료는 다음 표를 참고하세요.

 

<개인입장>

어른 청소년 어린이
11,000원 8,500원 7,500원
어른(경로,유공자,장애인) 청소년(장애인) 어른(가평군민)
9,000원 6,500원 8,000원
어린이, 청소년 (가평군민) : 6,000원

<단체입장>

어른 청소년 어린이
평일만 적용 10,000원 평일만 적용 7,500원 평일만 적용 6,500원
어른 어린이, 청소년 평일, 30인 이상만 적용, 예약필수
평일만 적용 8,000원 평일만 적용 6,000원 1544-6703

-어린이 : 36개월 ~ 초등학생

-할인 대상자 : 경로(만65세), 장애인, 가평군민

  ※할인은 관련 신분증을 제시하는 분에 한하여 적용되며, 가평군민은 단체할인이 없습니다.

 

 

 

위 장소 외 인천 강화도 고려산 진달래 꽃, 서울 응봉산 개나리, 안산 벚꽃길, 영등포 윤중로 벚꽃길 등이 수도권에서 유명한 봄꽃구경 하기 좋은 장소로 꼽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봄의 시작입니다. 지난 추웠던 과거를 봄꽃의 상큼함으로 묻어 두시고 활기찬 2023년 되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